주문/결제


주문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고객님의 주문 확인은 사이트 우측 상단의 'My Page' > '주문/배송조회' 코너를 이용하시면
고객님의 주문 내역 및 결제 상태, 주문 진행 상황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결제 수단은 어떻게 되나요?
제품 구매 시 이용 가능한 결제 수단

1. 신용카드

2. 휴대폰 결제

3. 실시간 계좌이체(에스크로)

4. 무통장 입금(인터넷 뱅킹 계좌이체, ATM(자동화 기기) 이체)


주문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디서 해야 하나요?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에스크로) 결제로 주문 진행중 결제 실패하였을 경우나
무통장 입금 결제로 주문하신 후 미결제 상태인 주문건의 취소는
사이트 우측 상단의 'My Page' > '주문/배송조회' 코너에서 해당 주문의 상세 보기를 클릭하신 다음
'취소요청'을 클릭하시면 취소 요청이 됩니다.


이미 결제가 완료된 주문건은 환불 절차가 필요하므로 사이트 내에서 주문 취소를 하실 수 없으며,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시면 확인 후 해당 주문 내역 취소 및 결제 취소해 드립니다.


결제 금액 이상 입금했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결제금액 이상으로 결제시 제품 발송후 초과 입금분을 '보우 앤 애로우'에서 주문시 사용할 수 있는
현금과 동일한 포인트로 지급을 해드립니다. 하지만 회원님께서 회원님의 계좌로 지급을 받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070-4205-2989) 또는 1:1문의로 고객님께서 입금 받기를 원하시는
은행 계좌의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를 적어주시면 확인 후 현금으로 송금해 드립니다.


아직 배송 준비중인데,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배송준비중 단계는 이미 출고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취소가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완료 이전 단계에서만 가능하며, 1:1문의 또는 고객센터(070-4205-2989)를 통해 가능합니다.


결제 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결제 수단 변경이 불가합니다. 
결제 수단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주문 취소 후 재주문 해주셔야 하며, 이미 출고가 된 경우 주문취소가 어려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입금을 했는데, 입금대기중으로 나와요

저희 '보우앤애로우'는 월-금요일 10:00~18:00 까지만 운영되고 있어, 운영 시간 이외에 입금되는 건은 익일 오전 중에 일괄적으로 처리 되고 있습니다. 
입금완료 후 장기간이 지났음에도 [입금대기]로 확인된다면 고객센터(070-4205-2989)으로 문의 바랍니다.


주문 후 상품을 변경하고 싶어요

고객센터(070-4205-2989 / 1:1문의)를 통하여 상품 변경, 추가가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완료 상태에서만 변경이 가능하며, 고객님의 주문상태가 배송준비중인 경우 변경이 불가합니다.


구매 상품 중, 일부 상품만 결제할 수 있나요?

여러 개의 상품을 한꺼번에 구매하신 경우, 해당 주문건 결제를 위해서는 총 금액을 입금하셔야 합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대금만을 입금하신 경우, 입금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입금하신 금액과 동일한 금액의 미입금 상태의 기존 주문건이 있다면 
임의로 다른 주문건이 입금확인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상품 중, 일부 상품만을 결제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해당 장주문건을 취소 후,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만을 재주문을 해주시거나, 고객센터(070-4205-2989 / 1:1문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구매자와 다른 명의의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신용카드 결제 시 인터넷안전결제(ISP+), 안심클릭 서비스(EXE) 또는 
공인인증서 등을 통하여 신용카드의 소유자가 본인임이 입증되었다면 구매자와 다른 명의의 신용카드라 하더라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정상적으로 카드결제가 완료됐다고 하더라도 문제발생 소지가 있을시 금융법 위반 등 
부정 사용으로 간주되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상품 구매시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체크카드 역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체크카드는 일시불 결제만 가능)
체크카드 결제는 고객님의 이용계좌 잔고에서 즉시 이루어지며, 신용카드 가맹점이라면 어느 곳에서나 이용 가능합니다. 
체크카드로 결제 후 취소, 환불 방법은 카드사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승인실패는 왜 일어나나요?

신용카드 결제 중 오류가 나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 시 안심클릭이나 ISP 결제 등 결제 서비스의 오류로 인하여 카드 결제 실패가 일어날 수 있으며, 
이 경우 각각의 오류 사유를 가지고 해당 카드사에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장바구니에 담아 놓았던 상품이 사라졌어요.

장바구니에 저장된 상품은 등록일로부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상품을 더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위시리스트로 등록해주세요.


카드 결제 시 공인증서를 추가로 발급받아야 하나요?

이미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다면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한번만 발급 받으면 모든 카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한 상품의 카드사, 할부개월수를 변경하고 싶어요.

한 번 결제한 신용카드의 결제내역(카드, 할부 개월 수)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카드나 할부 개월 수를 변경하고 싶다면 해당 상품을 취소한 후 다시 구매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금액을 나눠서 각기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하고 싶어요.

구매할 상품금액을 나눠 여러 결제수단으로 결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단, 포인트 사용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한도 초과 시 부족한 금액만큼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나요?

신용카드 한도액이 초과했다면 
다른 카드로 결제하거나 현금결제(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급) 수단으로 결제해야 합니다. 
신용카드와 현금결제를 동시에 할 수는 없습니다. 
현금결제 시에는 구매 금액만큼의 잔고가 유지되어 있어야 합니다.


실시간계좌이체 결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주문서 페이지에서 결제방법을 '실시간계좌이체'로 선택하고 [결제하기]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이체할 은행명/계좌번호/계좌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결제팝업창에서 고객님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결제확인창에서 결제내역을 확인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 Mac OS 환경에서는 실시간계좌이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실시간계좌이체로 결제하는 과정에서 해당 금융기관에서 발급하는 소프트웨어 설치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확인되는 경우라면
‘설치’ 또는 ‘예’를 선택해서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 실시간계좌이체를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거래중인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 신청 후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해 주세요.


결제한 카드와는 다른 카드사의 명의로 승인되었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계열카드로 승인된 경우라면 결제한 카드와 다른 카드사명으로 승인될 수 있습니다.

1. 결제카드가 하나, 하나VISA, 시티, 한미, 우리, 신세계, 수협인 경우
: 승인되는 카드사는 BC(비씨)카드입니다. 

2. 결제카드가 제주,전북, 광주, 조흥인 경우
: 승인되는 카드사는 신한카드입니다.

※ 계열카드란 일부 카드사가 자체적인 승인 권한이 없어 BC/신한/KB 카드사를 통해 승인을 내는 카드입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주문을 취소했는데 카드대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용카드 결제 후 주문을 취소했다면 신용카드 승인내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만약 취소한 상품에 대한 카드대금 청구서를 받았다면 
취소 전 해당 카드사에서 청구서를 작성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해당 카드사에서 고객님께 
환급, 승인취소 및 한도복구 처리를 해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환불방법과 환불일자는 카드사별로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재결제 시 다른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되나요?

재결제 시 다른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카드는 결제방법을 '신용카드 결제'로 선택하신 후 결제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한가요?

인터넷을 통한 신용카드 결제 시 30만 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라면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 또는 ARS 인증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카드사별로 별개의 인증 방법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카드사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30만 원 미만의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라면 공인인증서가 없이도 결제할 수 있으며 
인터넷안전결제(ISP), 안심클릭 서비스와 같은 결제 서비스를 통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를 했는데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신용카드 결제가 완료되면 결제완료 페이지로 이동되며, '결제완료' 상태의 주문내역이 생성됩니다.
구매한 상품의 주문상태는 'My Page> 주문 조회'에서 결제완료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 이용 시 여러 개의 상품을 구매하려 하는데 한꺼번에 입금해도 되나요?

하나의 주문번호로 주문이 완료되었다면 총금액을 해당 주문번호에 부여된 계좌로 입금하면 됩니다.
여러 개의 주문번호로 주문이 완료되었다면 원칙상으로는 각각의 주문금액을 각각의 계좌에 입금해야 합니다.


이중으로 결제되었을 때.

시스템 오류 또는 시스템 점검으로 일시적인 이중결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중결제가 발생했다면 고객센터(070-4205-2989)로 문의해 주세요.


현금영수증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무통장입금시 결제수단 화면에서 '현금영수증 신청'을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은 안되나요?

무통장입금시 결제수단 화면에서 '현금영수증 신청>지출증빙용'을 클릭하신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